티스토리 뷰

보청기

귀에서 삐소리 원인 및 해결법

Sinlimnom 2020. 11. 15. 23:14

안녕하세요. 살다 보면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 나는 상황을 겪어봤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 그 이유는 무엇이고 해결방법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귀 에서 삐소리가 빈번하게 난다면 단순하게 넘길 문제가 아니고 병원에 내방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추천드리는데요. 이런 현상이 심각한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귀에서 삐소리 원인 및 이명현상 해결법
귀에서 삐소리

귀에서 삐소리 원인 및 해결법

 

 

귀에서 삐소리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이유는 바로 이명현상 때문입니다. 여기서 이명현상이란 심장의 맥박소리, 벌레가 기어 다니는 소리 등이 귓속에 맴도는 것을 말하는데요. 다른 사람들은 안 들리고 본인에게가 들리는 현상으로 100명 중 약 20명이 갖고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귀에서 삐소리

이런 것이 건강을 직접적으로 해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종종 무시하곤 하는데, 이런 현상을 오랫동안 겪는 분들에게 결코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정신적인 불편함은 물론이고 불면증까지 생겨서 항상 예민한 상태로 생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귀에서 삐소리

또한 직장이나 인간관계에서도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 심할 경우는 은둔형 외톨이까지 될 수 있을 정도로 큰 질병이며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명현상

 

이러한 이명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타각적 이명과 자각적 이명입니다.

타각적 이명 자각적 이명
근육 경련 소리, 혈류 소리 등 외부로부터 청각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체내 소리가 귀에 전달되는 경우 자신에게 특정 소리가 반복적으로 들린다고 착각하는 경우로 우울, 피로, 두통 등 신체/정신적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이명현상

타격적 이명이 발생하는 이유는 내이 질환, 두경부 외상, 소음, 중이염, 스트레스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달팽이관 안의 유모 세포가 손상되어 비정상적인 자극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증상이 발현되기도 합니다.

 

자각적 이명은 신체, 정신적인 질환과 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심할 경우 수면장애, 대인기피 등까지 발전할 수 있으니 반드시 관리는 물론 치료까지 병행하여 완벽하게 해결하는 것을 강력하게 권유드립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는 귀 자체의 문제이거나 혹은 청각 기관 손상에 의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귀 자체의 문제일 경우 위에서 말한 것처럼 소리를 전달하는 유모 세포가 손상이 됐기 때문입니다. 이는 잦은 소음, 중금속 노출, 노폐물 미배 출 등에 의해 세포가 손상되기도 합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

청각기관 문제일 경우 메니에르병, 중이염, 돌발성 난청, 노인 소음성 이명 등 여러 질환과 연계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 내방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뒤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와 관련해 자세히 적은 포스팅을 추천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쪽 귀 먹먹 이유 및 해결법

안녕하세요. 어느 순간 한쪽 귀 먹먹했던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그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약 한쪽 귀 먹먹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간다면 그것을 질병으로 까

hearingaid.13eol.com

 

귀에서 삐소리 해결법

 

모든 질병의 근원은 스트레스입니다. 만약 이명 현상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 싶다면 일찍 잠자리에 듣고 평소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귀에서 삐소리

더불어 체중 관리까지 병행하다면 귀에서 삐소리 나는 것을 조금 완화할 수 있으며 병원에 방문하시어 정확한 치료까지 받는다면 이명 현상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삐소리가 난 다음 한달 뒤에 병원에 찾아가기 보다는 최대 1주일, 가장 좋은 것을 48시간 이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돌발성 난청 같은 문제가 발생해도 후유증 없이 빠르게 치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귀에서 삐소리 해결법

지금까지 귀에서 삐소리 나는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스트레스르 관리와 이어폰, 헤드폰 착용 시간을 줄인다면 지금보다는 확실하게 귀에서 삐소리 나는 현상을 개선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