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청기

한쪽 귀 먹먹 이유 및 해결법

Sinlimnom 2020. 11. 15. 18:44

안녕하세요. 어느 순간 한쪽 귀 먹먹했던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그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약 한쪽 귀 먹먹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간다면 그것을 질병으로 까지 생각해볼 정도로 심각한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유와 해결법을 바탕으로 증상을 극복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한쪽 귀 먹먹한 이유 및 해결법 소개
한쪽 귀 먹먹

한쪽 귀 먹먹 이유 및 해결법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문내용

이관협착증

증상 및 원인

한쪽 귀 먹먹

한쪽 귀 먹먹한 이유 중 하나로 이관협착증이 있습니다. 이관협착증은 외이도가 좋아져 기능이 저하되는 질병입니다. 보통 비행기를 탈 때 갑자기 변화하는 기압 때 주로 발생하며 목이나 코에 염증이 생겼을 때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이명과 본인 목소리가 잠긴 것처럼 들리게 됩니다.

 

이관협착증 발생 이유는 고막 진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결법

한쪽 귀 먹먹

이관협착증이 발생했다고 해서 진료를 받아 치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제 기능을 찾아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증상이 이어질 때는 심출성 중이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니에르병

증상

한쪽 귀 먹먹

메니에르병은 갑자기 현기증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위윙 거리는 소리나 이명 혹은 귀가 꽉 막히는 현상이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가만히 서 있을 수 없을 정도로 어지러움이 발생하는데요. 이 질환은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한쪽 귀가 먹먹하게 됩니다.

 

메니에르병이 발병하게 되면 낮은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메스꺼움이 생기고 구토가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발병 이유

한쪽 귀 먹먹

발병 원인은 아직 명확히 증명되지 않았지만 보통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이 이유입니다. 귀속 내림프액이 고여서 부종이 생기게 되는데 보통 그때 발병하게 됩니다.

 

해결방법

증상이 발현됐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민간요법은 특별히 없는데요.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계속된다면 이빈후이과에 내방하여 진찰을 받고 해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돌발성 난청

증상 및 이유

한쪽 귀 먹먹

돌발성 난청은 한쪽 귀 먹먹한 원인으로 잘 알려진 것 질환 중 하나입니다. 말그대로 갑자기 청력이 안좋아지거나 소리가 잘 안들리는 병인데요. 보통 40~60세 사이에서 많이 생기며 스트레스와 피로에 의해 쉽게 생기게 됩니다.

 

돌발성 난청이 무서운 이유가 후유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첫 발병은 일시적일지라도 제대로 치료받지 않으면 영구적인 청력 손실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돌발성 난청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이러스 감염, 수면 부족도 있으니 항상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돌발성 난청 증상 및 치료방법 완벽 정리

이어폰을 오래 끼고 있으면 청력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난청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돌발성 난청에 대한 정확한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

hearingaid.13eol.com

 

해결법

한쪽 귀 먹먹

돌발성 난청이 의심되면 1 주일 이내에 (가능하면 48 시간 이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곧바로 병원을 가게 되면 크게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돌발성 난청을 재발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항상 건강, 스트레스 관리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쪽 귀 먹먹한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한쪽 귀가 청력이 좋지 않다면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최근에는 초소형 보청기가 많고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