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부터 지금까지 대부분의 보청기가 충전식이 아닌 건전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정기적으로 건전지를 교체해야 되는데 대략적인 배터리 수명을 알지 못하면 깜빡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청기 건전지 교체 및 수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 건전지 교체시기 및 수명 늘리는 방법 소개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청기 건전지 교체시기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건전지를 활용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충전식이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충전식도 계속 하다보면 핸드폰처럼 수명이 줄어 지속시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예 건전지를 이용하는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전지의 수명은 브랜드마다 제품마다 크게 다릅니다. 조사마다 'DataSheet'에 소모 전류를 표시하는 것이 보통인데 대부분이 1.3mA입니다. 만약 건전지 용량이 130mAh라고 가정했을 경우 보청기 건전지 지속시간은 100시간인 것입니다. 약 13시간 동안 보청기를 착용한다면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3mA의 경우는 아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본래의 보청기 기능만 활용했을 경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지널 소음 감소나 피드백 컨트롤 등의 부가적인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보청기 지속시간은 더욱 짧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 핸드폰과 연결하는 스트리밍까지 활성화하게 된다면 실질적으로 건전지 수명은 약 3~4일이라고 보면 적당합니다.

 

아마 생각보다 짧아서 놀라실 것입니다. 하지만 등산갈 때 사용하는 랜턴을 13시간 동안 킨다고 생각해보면 4일이라는 기간이 결코 짧다고 느끼지는 않을 것입니다.

 

최근에 보청기 가격이 많이 하락했지만 배터리 사용을 절약하는 등의 기능성 보청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사용한다면 보다 건전지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보청기 건전지 수명 늘리는 방법

건전지 수명은 보청기 구매한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상대방과 계속 소통해야 하는 직장에 근무하고 있거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좋아하는 성격일 경우 보청기를 계속 착용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위에서 말한 4일보다 더 빨리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수명을 늘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대화를 하거나 소통이 필요하지 않은 집안에 있을 경우 보청기를 빼놓고 케이스에 보관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실행하고 있는 부가 기능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어 평균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브랜드마다 조금은 상이하겠지만 대부분이 On/Off 스위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나 특히 잠을 잘 때에는 소파나 책상 같은 곳에 두지 말고 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집 안에도 소리가 발생하는데 케이스에 넣지 않으면 보청기 스스로가 소리를 증폭시키기 때문에 계속 전력을 소비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케이스 보관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청기 교체시기 및 수명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보청기 관련 다양한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보청기 관련 인기 Best 글

 

국산 보청기 가격 및 구매요령

 

국산 보청기 가격 및 구매요령

국산 보청기 가격 및 구매요령 요즘 난청이나 이명현상이 많다 보니 보청기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국산 보청기가 품질이 보증되는 만큼 선호합니다. 그래서 오늘 국산 보청기 가격�

hearingaid.13eol.com

보청기 사용법 및 관리요령

 

보청기 사용법 및 관리요령

오늘 보청기를 구매했거나 사용할 생각이 있는 분들은 궁금해하실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보청기 사용법과 관리요령입니다. 아마 지금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제대로 관리하고 있지 �

hearingaid.13eol.com

보청기 원리에 대해 완벽 정리

 

보청기 원리에 대해 완벽 정리

요즘 이어폰, 헤드폰 등 귀에 직접적인 소음이 많이 들어가면서 보청기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가격도 크게 낮아져서 접근성이 낮아져 이제 대중화가 됐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

hearingaid.13eol.com

 

댓글